IdoFront.KR
자네의 사랑이 있다면 저는 불멸 입니다.

FANworks/고찰 &추측

[ 고찰 ] 정신예속기 : 조아홀릭

2021. 6. 19. comment
공식과 뇌피셜이 합해진 추측성이 짙은 고찰 글입니다. 순수 100% 뇌피셜 앞에는 # 표시를 해놓았어요.
수정 중인 글 입니다.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1. 본도르드 정신체는 기본 적으로 이동이 아니라. 정신 복제 후 필요시 스위치 ON / OFF 임.
엄핸1 엄핸2 엄핸3 엄핸4 에 본1 본2 본3 본4 가 들어가 있고 평소에는 본의 자아가 잠자고 있음. 아무래도 본인의 자아 혼동 방지 및 조아홀릭 한계 때문인지. 항상 하나의 전체 동기화 만 사용 중.

 

2. 6계층 이하 제외 하층▶상층 이동도 화원 기수의 지장이 생기기 쉽다는 대사를 볼 때 완전 불가능은 아니고 어느정도는 가능하다고 고려됨 근데 본에게 디메리트가 있을 듯 


1. 조아홀릭과 본도르드의 관계

직접적으로 작가가 밝힌 본도로드의 정신체 상태는 '클라우드' (클라우드 시스템),   
쉽게 말해서 구글 드라이브

 

① 클라우드 시스템은 기본적으로 서버(저장공간)와 네트워크 연결을 제공한다.
저장 공간이 존재한다는 건 본도르드의 정신체가 조아홀릭 서버에 보관되어있다는 뜻. 즉, 상위정신체가 별도로 조아홀릭 안에 담겨있음을 말한다.
조아홀릭이 제공하는 네트워크 연결은 본도르드 상위정신체↔기수. 최초 접촉시 네트워크망을 구축하고 본도르드의 무의식을 심는 것으로 추정됨. 이 후 해당 네트워크 망은 동기화(전체동기화 혹은 오토모드)등에서 실시간 정보 공유 등등으로 사용될 것으로 추정.

②  조아홀릭은 본도르드의 상위정신체와 클라우딩 서비스 시스템을 감싸고있는 하드웨어(껍데기) 역할도 한다.   

결론
본도르드의 정체는 정확히 말하자면 조아홀릭=본도르드가 아니라 조아홀릭의 힘을 상시 사용하며 그것에 의존하여 존재하는, 조아홀릭 안에 담긴 상위 정신체에 가깝다.

 


2. 조아홀릭과 본도르드의 구조

조아홀릭 (정신예속기)
① 본도르드 상위 정신체의  껍질 (하드웨어)
② 본도르드 잠재의식을 엄브라핸즈에 심는 역할.
③ 본도르드 상위정신체↔기수 네트워크 망 제공

본도르드 상위 정신체
① 본도르드의 정체이며 조아홀릭에 담겨있다. (소프트웨어)
②  기억 집합체 개념으로 존재.( 기억 저장소 )

③ 모든 본도르드는 나 자신이기 때문에 상위 정신체가 딱히 명령을 내리는 위치가 아님.


전체 동기화 육체
① 하얀호각과 핼멧을 장착하고 외부와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용도
② 접대용과 전투용 두 가지 육체를 상황에 맞추어 사용
# ③ 조아홀릭(상위 정신체)와 동기화 육체(하위 정신체) 본도르드는 모든 기억과 감각등을 실시간 공유 한다.
상위 정신체에 모든 정보가 저장되는 건 맞는데, 실제 공식에서 상위정신체↔하위정신체의 정보 교환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밝혀진 적 없다. 

엄브라핸즈 (기수)
① 본도르드의 탐굴대이자 그의 예비 육체
② 평상시에는 각자 자아를 가지고 활동한다.
③ 본도르드는 기수의 시야를 항시 볼 수 있다. ( 조아홀릭 효과인지 타 유물인지는 밝혀지지 않음)

엄브라핸즈 (기수) : 오토모드
① 본도르드가 엄브라핸즈에 전체 동기화를 하지 않고, 일부만 조종하는 방식. ( # 레그 팔 절단씬에서 기수들끼리 상호 작용을 하는 것으로 미루어 보았을때, 강제성은 있되 직접적인 통제라기보다 간접적인 조종이고, 기수들의 자아도 남아있다고 추정 중. )
② 한번에 다수를 조종할 수 있으나 기수의 움직임이 둔해진다.

 


3. 그래서 결론은 모두 나 입니다.


4. 역장과 본도르드(조아홀릭) :: 조아홀릭의 한계

 

조아홀릭의 부작용으로 인하여 본도르드는 계층을 넘을 정도로 많은 역장이 누적되면, '미쳐'버리거나 어떠한 '지장' 이 생기기 쉽다. 라는 공식 설정이 있어. 그렇다면 여기서 말하는 역장은 무엇일까? 나는 ONLY 저주를 뜻한다고 생각해.

이유는 레그VS본도르드 전에서 전선기지의 기반이 부서졌을때, 미니정원(6계층)에 떨어진 본도르드가 아무렇지 않았기 때문이야. 그렇다면 내려가는 건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 뜻이고, 오롯이 저주에 영향을 받는 다는 거지.

자, 그렇다면. 본도르드가 자신이 망가지지 않고, 자유롭게 계층을 넘고 어비스를 탐색하기 위해서는. 저주를 피하는 방법이 필요하겠지? 그래서 있는 것이.


카트리지의 존재

 

(1) 오스에서 카트리지를 장착하고 있는 본도르드의 모습

눈치 빠른 사람은 알았겠지만. 본도르드를 5계층에서 벗어날 수 있게 해주는 물건이 바로 카트리지야.
본센세에게 카트리지는 단순한 6계층 ▶ 5계층 극복과 축복화만를 위한 물건이 아니라는 뜻이야.

사실 카트리지 자체는 상단의 (1)이미지를 참고하되, 미티와 나나치를 데려와 실험을 하기 전부터 존재했어. 오스에 카트리지를 장착하고 아무 문제없이 올라온 걸 보면, 1~5층의 저주는 사랑이라는 요소가 적거나 없어도 저주를 받아낼 수 있는 듯 해. ( 본도르드가 미티와 나나치 이전에 동물과 인간으로 저주 전가 실험을 했던 걸 보면, 1~ 5계층 이동 용 카트리지는 원생생물이 재료 일 수 도 ? ) 하여튼, 카트리지는 진작에 존재했고, 1~ 5 계층 과 다르게 인간성조차 전부 앗아가는 6계층의 강력한 저주를 극복, 축복화하기 위해서는 막대한 사랑이라는 열쇠가 필요했던거지. 그걸 미치와 나나치를 통해 알게된거고.


참고
https://pastebin.com/suLy0FN5
https://bit.ly/35Hrt1O
https://bit.ly/2Ra6XD6
자아, 같이 여명을 보러 갑시다.
Scroll to top
myosk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