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1월 21일 메이드인 어비스 온라인 팬미팅
공식 사이트 http://miabyss.com/special/article_001.html
01. 본도르드의 욕구 유무
Q. 여명경이 조아홀릭으로 기수의 몸을 움직이고 있을 때, 몸 소유자의 의식과 욕구(식욕과 수면, 성욕 외)는 여명경에게도 영향을 미치고 있나요?
츠쿠시 : 거의 없습니다. 대부분 영향이 없어요.
나나치 성우 : (동기시) 원래의 인격은 없어지는 건가요? ( 이 질문에 대한 대답은 없습니다.)
츠쿠시 : (욕구를) 인식하고 있을 뿐입니다. 본도르드는 인간이 아니게 되어버렸기 때문에 그런 것(3대욕구)에 영향을 받지 않고, 단지 뭐랄까. (몸의) 원래 소유주와 본도르드의 정신체 적합률이 나쁘면 폐인이 됩니다. (사오하부 라고 하는 아저씨가 되버려 : 종이호각 탐굴가)
나나치 성우 : 정신성의 궁합은 무엇으로 결정되나요? 성격? 사상?
츠쿠시 : 그것은 본도르드에게 물어보지않으면 모르겠네요
Q.黎明卿がゾアホリックを使って祈手の体を動かしている時、元の体の所有者の意識や欲求(食欲や睡眠、性欲の他)は黎明卿にも影響を及ぼしているのでしょうか?
つくし先生:ほぼ無いです。ほぼ影響はないんです。
井澤さん:元の人格は消え失せるんですか?
つくし先生:認識されてるだけで、なんもない。ボンドルドは人でなくなっているので、そういうものが影響することはなくて。ただまあ何でしょうね、あの所有者の人とボンドルドの精神体の適合率が悪いと廃人になって、サオハブっていう感じのおじさんになっちゃう。
井澤さん:精神性の相性は何で決まる?性格?思想?
つくし先生:それはボンドルドに聞いてもらわないとわからないですねー。
02. 달의 호각 지르오의 나이
Q. 지르오군의 나이가 궁금합니다.
츠쿠시 선생: 대략 20살 정도 입니다. 20살에서 조금 넘었을까요.
출판사 : 스무 살이 된지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츠쿠시 : 대략 그정도 입니다. 우수하거든요. 붉은 호각에서 파란 호각을 거치지 않고 월반 했습니다. 하얀호각의 제자라면 월반 할 수 있거든요.
출판사 : 2층에 있었던 만큼 정신적으로는 더 나이가 있겠네요.
츠쿠시 : 아- 그렇지. 지르오군. 2층 아래는 시간 흐름에 차이가 나니까, 정신적으로 더 어른 입니다.
출판사 : 젊어지고 싶으면 어비스에 숨어있음 되겠네요?
츠쿠시 : 그렇네요! 모두 어비스로 안티에이징!
Q. ジルオくんの年齢が知りたいです
つくし先生:だいたい二十歳くらいです。ちょっと超えたくらいですかね、二十歳の。
竹書房の方:二十歳になったばかりです。
つくし先生:だいたいそのくらいです、優秀なんですよ、あの飛び級なんですよ、白笛の直弟子なら飛び級できるっていう。それをやってる人なので。
竹書房の方:二層に入っている分精神的には少しだけ歳いってますね。
つくし先生:あーそうそうジルオくん、二層以降に潜っている時間長かったりするんで、時間の流れに差がでるじゃないですか、上と下で、だから精神的にもうちょっと大人になってます。年齢もいってるかもしれない。ひょっとしたら。
井澤さん:若くいたかったらアビスに潜っていたらいいってことですか・・・?
つくし先生:そういうことです!みんなもアビスでアンチエイジング!
03. 축복의 효과
Q. 본도르드가 [ 다음 2천 년을 향해 밟고 들어갈 준비가 갖춰졌습니다. ] 라고 말했는데, 축복에는 아직 언급되지 않은 효과가 있나요?
츠쿠시 선생 : 그거 말이죠. 있어요. 그릴지 어떨지는 모르지만. 있어요. 만약 (그린다면) '이거구나' 라고 생각해주세요.
이자와 씨 : 여기서는 말 할 수 없어?
츠쿠시 선생 : 그건 아무래도 그렇지!, 말할 수 없어.
Q.ボンドルドが次の2000年にふみいる準備が整ったと言っていましたが祝福にはまだ言及されていない効果もあるのでしょうか?
つくし先生:これね、あります。描くかどうかわかんないけど、あるんですよね。なんかあの、もしできたら「これかっ」て思ってください。
井澤さん:ここでは絶対言えない?
つくし先生:そりゃいくらなんでもね!言えない。
04. 일반 탐굴가들의 승급 방식
Q. 하얀호각은, 손에 넣으면 하얀호각이 될 수 있지만 방울 부터 검은 호각까지는 어떤 방식으로 승급합니까? 하보씨나 지르오씨 같은 일반적인 탐굴가들이 어떤 삶을 살아왔는지 궁금합니다.
츠쿠시 선생 : 붉은 호각이 열 살 정도. 어비스의 초등교육을 마치면 1계층의 얕은 곳 까지 다이브 할 수 있게 됩니다. 선배 동반이라면 더 깊이 탐굴 할 수 있다. 푸른 호각은 15살 부터, 심계 2층에 있는 시설까지 다이브를 성공하는 것이 승격의 조건 입니다. 다음은, 달의 호각. 22살 부터 네요. 저런 여러가지 시험 후에 심계 3층의 어느 지점에 가서 탐굴 후 귀환하면 달의 호각이 될 수 있다고. 달의 호각이 되면 한 사람의 탐굴가로서 먹고 살 수 있습니다. 푸른 호각 까지라면 아르바이트를 겸하지 않으면 안되려나.
이자와 씨 : (푸른 호각은) 아르바이트가 필요한 느낌이예요?
츠쿠시 선생 : (푸른호각은) 그렇네요. (달의 호각의 경우) 한 사람 탐굴가라곤 하지만 갓 프로가 된 느낌. 검은 호각도 대략 22살 정도부터이지만 시험이 엄청 어려워서 22살 부터 되는 녀석은 없어요. 정말로.
이자와 씨 : 덧붙여서, 어떤 아르바이트가 있나요?
이자와 씨 : 유물을 감정하거나 가이드 일을 합니다.
Q:白笛は、手に入れれば白笛になれますが鈴付きからきから黒笛まではどうやって階級が上がっていくのですか?ハボさんやジルオさんみたいな一般的な探窟家がどんな一生過ごすのか知りたいです。
つくし先生:赤笛が十歳ぐらい。アビスの初等座学を終えたら一層の浅いところまで潜れるようになる。先輩同伴付きなら探窟が行えるようになる。 蒼笛15歳から。深界二層のある施設まで潜ることが昇格の条件だったりするわけですよ。 次が、月笛22歳からですね。あの様々な試験の後、深界三層のある地点まで行って探窟後帰還すれば月笛になると。月笛になれば探窟家一本で食っていけるようになる。 蒼笛までだとバイトを兼ねなければダメかな。
井澤さん:バイトが必要な感じなんですか?
つくし先生:そうです、一人前とはいえ、プロなりたてのボクサーみたいな感じ。 黒笛もだいたい22歳くらいからで、すっごい試験が難しくて22歳からなるやつはいないです、ほんとに。
井澤さん:ちなみにどんなバイトがあるんですか? つくし先生:遺物の鑑定したりだとか、ガイドの仕事とかです。
05. 하얀호각의 가공
Q. 다른 하얀호각, 예를 들면 오젠씨의 생명을 울리는 돌은 어디서 가공 했습니까? 지상에서도 가공 할 수 있는 사람이 있나요?
A. 자세한 장소는 협회/조합의 일부와 하얀호각 밖에 모릅니다. 지상에는 있지않고, 일설에 의하면 가공할 수 있는 장소는 어비스 내에 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Q. 他の⽩笛例えばオーゼンさんの⽩笛(命を響く⽯)はどこで化粧されましたか、地上にも化粧できる⽅がいますか?
A. 詳しい場所は、協会/組合の⼀部と⽩笛しか知りません。地上にはそれらしいものが⾒当たらず、⼀説によると加⼯できる場所はアビス内にあ ると⾔われています。
06. 베라프의 상처
Q. 베라프의 얼굴에는 큰 상처가 있습니다만, 언제·어떻게 생긴 것일까요?
A. 14세 정도 때 고문을 당해 수액으로 만든 독을 맞고 그렇게 되었습니다.
Q. ベラフの顔には⼤きな傷がありますが、いつ・どのようにできたものでしょうか?
A. 14歳ぐらいの時に拷問にあい、樹液からできた毒をぬられてああなりました。
07. 본도르드의 재등장
Q. 이후, 본도르드를 재 등장 시킬 계획이 있으신가요?!
A. 아직 바글바글 하니까, 나왔으면 좋겠다고 생각하곤 있습니다.
Q. 今後ボンドルドを再登場させる予定はありますか!?
A. まだうじゃうじゃいるんで出てきてほしいとは思っています。
08. 본도르드의 향후 상황
Q. 본도르드의 그 후 상황에 대한 질문입니다. 본도르드는 레그일행과 전투가 끝난 후에도 또, 아이들을 데리고 인체실험을 할 가능성이 있습니까? 또한, 리코일행은 본도르드가 조만간 비인도적인 실험을 다시 하게 될지 모른다고 생각하고 있나요?
A. 어떤 실험인지는 알 수 없겠지만, 가능성은 매우 높습니다. 리코도 그렇게 생각하고 있을 겁니다.
Q. ボンドルドのその後の状況について質問です。ボンドルドはレグたちとの戦闘終了後、将来においてまた⼦供たちを連れてきて⼈体実験をする可能性はあるのでしょうか? またリコたちはボンドルドが⾮道な実験を再度近いうちにしちゃうかもな、とは思っているのでしょうか?
A. どういった実験かはわかりませんが、可能性は⼤いにあるのではないでしょうか。リコもそう思ってるはずです。
09. 하얀호각의 관계
Q. 하얀호각에 대한 질문입니다. 하얀호각은 서로 안면이 있을 것 같습니다만. 각자 어느정도의 교제가 있을까요? 혹시 괜찮으시다면 간단한 관계를 가르쳐 주세요!
A. 앞으로의 (내용과)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자세히 알려 줄 순 없지만, 적어도 얼굴만 알고 있는 정도가 아닌, 깊은 인연을 가진 하얀호각 도 있습니다.
Q. ⽩笛の⽅々について質問です。⽩笛同⼠はお互い顔⾒知りのようですが、それぞれどのくらいの付き合いがあるのでしょうか?もしよろしければ簡単に相関図を教えていただけると嬉しいです!
A. これからに関わってくるので相関図は書けませんが、少なくとも顔⾒知り以上で、浅からぬ因縁を持つ⽩笛もいます。
10. 기수 들의 이름
Q. 만화에서 5권의 마지막, 영화 깊은 영혼의 여명 마지막에서 푸르슈카들을 배웅하는 기수들의 이름을 알고 싶습니다.
A. 어쩔 수 없네
Q. 漫画版では5巻のラスト、映画深き魂の黎明のラストにてプルシュカ達を⾒送る祈⼿達のお名前を知りたいです。
A. しょうがないなぁ。
11. 하얀호각 칭호와 이명
Q. 여명경 새로운 본도르드와, 부동경 움직이지 않는 오젠 등의 경이라는 칭호나 이명은 누가 정해주고 있습니까? 국가입니까? 아니면 가까이에서 활약하던 탐굴가가 멋대로 부르기 시작한 것 입니까?
A. 경에 관해서는 평판이나 본인의 의향으로 결정되며, 명부에도 등록됩니다. 어떤 하얀호각의 탐굴대 멤버가 농담삼아 부르던 것이 시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명은 신문에 오르거나 사람들이 부르기 시작한 것이 정착된 일이 대부분입니다. 이것은 명단에 등록되어 있지 않습니다.
Q. イベントを開催していただき、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 質問ですが、黎明卿 新しきボンドルドや不動卿 動かざるオーゼンなど卿や ⼆つ名はだれが決めているのでしょうか?国でしょうか、それとも近くで活躍を⾒ていた探窟家が勝⼿に呼び始めたのでしょうか?
A. 「卿」に関しては評判や本⼈の意向で決まり、名簿にも登録されます。ある⽩笛の探窟隊メンバーが⾯⽩がって呼び始めたのが始まりと⾔われています。⼆つ名は、新聞に相当するものや、世間が呼び始めてそれが定着したものがほとんどです。こちらは名簿に登録されていません。
12. 여명경의 에피소드 ?
Q. 여명경을 매우 좋아합니다만, 이후 여명경의 에피소드나 과거편등의 구상이 있습니까?
A. 과거편은 어찌됐든지 간에, 뭐든 있긴 할 겁니다.
Q. つくしあきひと先⽣、第1期のスタッフの皆さん、ふかたまのスタッフの皆さん、素晴らしい作品を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 第2期も楽しみです。 黎明卿が⼤好きなのですが、今後黎明卿のエピソードや過去編等の構想などがありますでしょうか? よろしくお願いします!
A. 過去編かはともかく、何らかのものはあるはずです。
13. 축복 푸르슈카
여명경 본도르드 초기 설정 자료
여명경 본도르드에 대해
사악한 호기심, 새로운 것을 좋아한다.
탐굴의 역사를 파괴하고 여명을 불러오려 했다.
하얀호각을 연구, 그 뒤로 여러가지 비인간적인 실험들.
외국의 부자나 죄인 등을 모집하여 (외국의 부자나 범죄자들과 커넥션이 있다.) 저주의 정확한 범위와 증상을 조사, 각 층의 기준을 새로 만든 남자.
아주 명랑해서 네거티브(부정적)하지 않다.
정확한 것을 좋아함. 일처리가 확실함
말버릇은 "구체적으론"
처음부터 미쳐있기 때문에 정신 공격에 효과가 없다.
팬미팅에서 언급 된 그 밖에 설정들
1. 호각의 색깔은 하늘의 빛에서 따왔다 (붉은색, 파란색, 달, 검은색) 하얀호각은 예외다.
2. 오젠은 어렸을 때는 밝고 새디스틱적인 아이였다. 천인쐐기말고 다른 유물 때문에 키가 커졌다.
3. 프루슈카(прошка)는 불가리아어로 "용서"란 뜻
팬미팅에 관한 다른 내용도 더 보고 싶다면,
https://gall.dcinside.com/madeinabyss/75146
'Hello IdoFront > 공식 설정 모음 (v2.0)' 카테고리의 다른 글
츠쿠시 작가 유투브 (0) | 2023.05.11 |
---|---|
2기 열일의 황금향 관련 (0) | 2023.04.20 |
공식 인터뷰 및 오디오 코멘터리 (0) | 2023.04.16 |
츠쿠시 작가 트위터 (스페이스) (0) | 2023.04.03 |
만화책 및 출처 불분명 (0) | 2023.04.03 |
Hello IdoFront/공식 설정 모음 (v2.0)